요리 레시피

낙지전골 레시피

Aeolia 2014. 10. 9. 23:53
반응형

 

 

 

[ 낙지전골 레시피 ]

 

 

먹기는 맛있게 잘먹는데,,, 요리를 직접 해보는건 쉽지 않죠? ㅋ

 

낙지전골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당~ ^^*

 

먼저,, 낙지전골에 들어갈 우리의 주인공 낙지를 잘 손질하여,, 살짝 데쳐 줍니다.

 

낙지 손질법 - > 낙지 손질법 모르시는분만 클릭!! ^^;

 

 

 

살짝 데쳐진 님..   데치는건 정말 뜨거운물에 담궜다 뺀다는 생각으로 살짝만 데쳐주세요,,

왜냐믄 나중에 또 한번 뜨거운물에 우리 낙지님이 입수하실 예정이거등요...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봅시다.

 

  기본 재료 - 낙지 4마리 , 쇠고기 100g , 미나리, 팽이버섯, 대파, 표고버섯, 양파 , 쑥갓

 

  낙지양념 - 고추장 3T , 고춧가루 2T , 조청 1.5T , 참기름 1T , 다진마늘 1T , 간장1T                

  고기양념 - 간장 1T , 참기름 1T , 조청 1T , 깨소금 , 후추 약간..

 

 

낙지양념에 낙지투하 골고루 무챠 주시고~~

 

 

 

이제 야는 잠시 냉장고에 넣어두고 고기양념을 합시다. ㅋ

 

 

 

괴기도 쪼물딱쪼물딱 양념발라버리고,,, 야도 잠시 냉장고에 보관.

 

그리고 자,,,,,, 야채를 손집 합니당!!!!!!! ㅋ

 

 

 

표고버섯에 * 칼집도 흉내내봤어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자 이제 낙지와 고기와 야채를 넣고,,, 재료가 물에 잠길정도만 붓고 끊여주세염,,,

 

 

 

맛있게 잘 먹었어욤,,,

 

집에 조청이 있어서 설탕대신 조청쓴거에욤,,, 설탕있으시면 설탕으로 대체하셔도 되구염,,,

끊이면서 ~  간보시면서 ~  양념을 더 첨가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이상 낙지전골 레시피였습니돠,,,

참 쉽죠잉~~~ ^^;;;

 

그럼,,,

끝~ ^^*

 

 

반응형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하구이 만드는법  (0) 2014.11.14
고구마 라떼  (0) 2014.10.14
낙지 손질·세척 방법  (0) 2014.10.06
파인애플 손질법  (0) 2014.10.06
감자볶음  (0) 20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