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토마토 스파게티 레시피

Aeolia 2015. 9. 14. 15:00
반응형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집에서 뒹굴거리다,,, 냉장고를 보니,,,

토마토가 많아서,,, 토마토도 활용할겸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었습니다.

 

음화하하핫 ~~ ^^*

병에들은 페이스트 사서 그냥 면 삶아서 대충 요리해 먹다가,, 직접 해보기는 처음이였어염,,  ㅋㅋ

 

재료 : 토마토5개, 스팸햄 조금, 통마늘조금, 양파 한개, 후추, 소금, 토마토케첩

 

 

냉장고에 토마토가 10개정도 있었눈데,, 상태가 안좋은거 빨리 먹어야 할듯해서,, ㅎㅎㅎ

깨끗히 씻어서 토마토 저거 점? 있는곳에 십자로 칼집을 내어주세요. 꼭지는 떼어내고요,,, (칼조심)

 

그리고 나서는 팔팔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삶다보면 십자부분이 일어날꺼에요,,,

 

 

 

저렇게 껍질이 뒤집어지면 다 된거에요,, 제 기억에 10~ 15분정도 삶은듯요.

푹 익힐 필요없어요,, 또 짜피 볶을꺼니까,, 그래도 껍질이 잘 벗겨질정도는 익어야해요.

자,, 토마토 껍질옷을 벗기고,, 마늘 찢는 방망이 같은거로,,, 으깨어주세욤,,

 

 

 

토마토는 역시 물이 많아염,,, ㅋㅋ   암튼 요케 잠시 토마토는 살짝 곤죽을 만들어 밀어두고,, ㅋㅋ

 

고기가 있어야하지만,,, 원래는 베이컨 넣는건데,,

그거 먹자고 또 사기도 뭣하고,,, 작년에 회사서 스팸선물셋트 폭탄맞은지라,, ㅋㅋㅋ

 

 

 

스팸도 처리할겸,,, 작년껀데,, 몇개월 안남았어요.. ㅠㅠ 집에 아직도 10개정도 남았는데,, ㅠ

 

 

 

통마늘은 절케 단면을 잘라서,, ( 삼겹살집 통마늘 잘라놓은 모습 - > 이것도 칼조심 !! )

스팸은,,, 베이컨 모냥이라도 따라해야할것 같아서 저리 썰었어염,,, ㅋㅋㅋ

양파는 다져주셍욤,,

 

 

 

마늘 먼저 살짝 볶다가 양파다진거 넣구염,, 볶아줘염,,

그리고 햄 투척.

 

 

그담은 토마토 으깬거,, 투척~~ !!  ㅋㅋ

 

 

 

자자,,, 그럴싸 하쥬?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대기업에서 만드는 페이스트 처럼 때깔이 안나와요,,,

이럴땐 후추도 좀 넣어주고,,,

소금도 ( 작은반큰술+    - > 볶으면서 살짝 살짝 간을 보세요,, 싱거우면 소금을 더 넣어야겠죠? )

그리고 색상이 영 안나오니까,,,  토마토 케첩 3스푼 정도 ( 이것도 살짝 간 보면서 더 첨가해도 됩니다.)

 

.

.

.

 

자 그럼 스파게티면삶기.

그건,,,,,,,,,,

제가 미처 사진 못찍었어염,,, ㅡㅜ

그래도 그건 다 하실줄 아시리라 믿어요.  면 삶고 만든 소스와 또 달달 볶고 졸여주면,,,,

 

그럼 자 완성품.

 

 

냉동새우도 있었는데,,, 첨가 못한게 아쉬울정도로 맛났었습니다.

고급레스토랑에서 파는 거랑은 좀 레벨차가 있지만,, ㅋ

저렴한 레스토랑에서 먹어본거랑은 뭐 그럭저럭 비슷한맛. ㅋㅋㅋ

 

페이스트 없이는 스파게티 못만드는줄 알았었눈데,,,

삼시새끼 옥빙구,, ㅋㅋ

 

옥택연이 솥뚜껑에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거 보고,,, 저도 해볼수 있을것만 같은 도전의식이 생겨서,,,

급 만들어보았눈데염,,,

정말 괜춘았어요,

 

집에 토마토 많을때나,, 스팸햄 처리하고 싶을때 해먹기 괜찮은 음식 같아욤,, ㅋㅋㅋ

강추합니다.

 

키키~ 어렵지 않아요~~~ ,, ㅎ

 

 

반응형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릅 손질법  (0) 2018.04.10
만두피 칼국수  (0) 2018.03.28
대하구이 만드는법  (0) 2014.11.14
고구마 라떼  (0) 2014.10.14
낙지전골 레시피  (0) 2014.10.09